오늘은 하체비만 코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우리가 오래된 친구들과 만난다거나, 지인들의 결혼식 같은 곳에 가게 된다면 아마 가장 떠오르는 것은 자신의 몸상태일 것입니다. 날씬한 사람들이라면 무엇을 입어도 이쁘게 소화한다고 하지만 통통한 여자 코디는 항상 빅사이즈를 입거나, 갖가지 치장을 해도 촌스러움은 정말 스트레스를 계속 늘게 하죠.

여성분들이 항상 꿈꾸는 이상적인 바디라인은 스키니를 입어도 널널해 보이고 슬랙스 같은 통이 넓은 바지를 입어도 편해서 입은 것 같지 않은 오피스룩처럼 간결해 보이는 모습이되길 원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허벅지 쪽으로 살이 많고 종아리쪽으로 두꺼워지면서 바깥쪽으로 다리가 휘어진 경우라면 어떻게 하든 겉으로 티가 나기 때문에 하체비만 코디는 자신이 생각하는 뜻대로 되기 힘들고 전혀 다른 결과를 보여주게 됩니다.

통통한 여자 코디는 항상 롱스커트만 입어서 가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렇게 하면 굵은 다리도 가리고 여성미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미니스커트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미니스커트의 경우엔 H라인의 스커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살짝 루즈한 스커트 형태가 괜찮습니다.

솔직히 통통한 여자 코디로 치마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입어야 한다거나 한번쯤은 도전해 보고 싶을때가 있죠. 스커트를 선택할때는 A라인의 스커트가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A라인의 스커트는 하체로 가는 시선을 치마 쪽으로 분산시켜주고 넓은 스커트 라인이 굵은 다리를 좁아 보이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바지의 경우 스커트와 마찬가지로 굵은 다리를 가리기 위해 무조건 통이 넓은 바지를 입어야 한다 생각하지만 꼭 정답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매번 통이 넓은 것만 입으면 답답하고 개성이 떨어질 수도 있죠.

하체비만 코디로 바지를 선택할때는 통이 넓거나 좁은 것보다는 색상 선택이 중요한데요. 넓은 하체가 부각되지 않게 보이려면 어두운 계통의 색상이 좋습니다. 색상 톤이 다운된 컬러는 시각적으로 보았을때 밝은 색상보다 좁고 슬림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체비만 코디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저 몸을 가리기 위해서 맘에 들지 않는데도 길고 촌스러운 옛 스타일의 의상만 입는 것은 자신의 개성을 망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코디로 단점을 감추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드시기 바랍니다~